“모르고 생으로 먹었다면 즉시 뱉으세요”-몸에 독이 퍼져 큰일 날 수 있는 음식 5가지

우리가 매일 먹는 음식중에는 익히지 않고 생으로 먹는 음식들이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생으로 먹었다가는 생명이 위험해질 수도 있는 음식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아래에서는 생으로 먹었을 경우 몸에 독이 되는 음식 5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백질 과다섭취시 이렇게 됩니다!

버섯

버섯은 모두 우리몸에 좋다고 생각하지만 아닙니다. 버섯에는 독성 물질인 아가리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발암물질로 분류되기 때문입니다.

혹시라도 생 버섯을 먹고자 하신다면 반드시 식용으로 판매되는 버섯을 드시거나 반드시 익혀 드시기 바랍니다.

덜익은 토마토

토마토는 우리 몸에 좋고 특히 다이어트 과일로도 유명한데요. 그런데 이렇게 몸에 좋은 토마토도 익지 않은 초록색일 때 먹게되면 우리몸에 유해합니다.

그 이유는 덜 익은 토마토 안에는 메스꺼움과 구토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토마토를 먹었을 때 약간이라도 떫은 맛이 느껴진다면 우리 몸에 해로울 수 있기 때문에 바로 뱉고 먹지 않도록 합니다.

과일 씨

과일 껍질과 씨는 우리 몸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몸에 독이 되는 과일 씨도 있는데요.

예를 들어 사과 씨의 경우 우리몸에 해로운 청산가리 계열의 독성이 있어 먹으면 매우 위험합니다.

사과 씨 외 해로운 과일의 씨는 살구, 매실, 배, 복숭아 씨 등이 있으니 해당 과일의 씨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과일 씨는 되도록 먹지 않도록 합니다.

푸른 감자

푸른 감자에는 솔라닌이라는 독성 물질이 들어있어 섭취 시 심하면 사망에 이를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감자 중에서도 겉껍질이 푸른색으로 변한 감자와 싹이 돋아난 감자는 절대 먹으면 안됩니다.

몸에 좋은 음식도 생으로 먹었을 경우 생명이 위험할 수 있으니 섭취 시 유의가 필요합니다.

콩류

우리가 먹는 빵이나 요리에 쓰이는 붉은 강낭콩과 팥, 흰 제비콩은 생으로 먹으면 우리 몸에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콩류에는 독성분이 들어있으며 이 성분은 살충제 성분과 비슷할 정도로 인체에 유해한데요.

충분히 끓여 먹어야 독성분을 제거할 수 있답니다.

돈이되는 정보

“0세,1세 부모님들 지원금 받으세요” – 2023 부모급여 월 70만원, 100만원 대상 확인하기

연령별 정부 지원금 찾는 방법

“이자만 800만원?” – 이 적금의 대상 조건 자격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