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뭘 먹고 있었던걸까”-핫한 건강식품이 간과 신장을 망치고 있습니다

100세 시대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최근에는 장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수명이 꾸준하게 늘고 있는 만큼 건강식품에 대한 수요와 인기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이것’은 정말 많은 분들이 꼭 챙겨먹고 있는데,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다는 사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과연, 건강을 위해 먹고 있는 ‘이것’이 우리 몸을 망치는 주범이 되고 있다는데…이것은 무엇일까요?

초콜릿 ‘제대로’ 먹는 법

단백질

ⓒ세계일보

단백질은 호르몬이나 세포를 구성하는 물질과 우리 몸의 근본을 이루는 근육이나 장기, 피부, 모발 등 중요한 성분이데요.

문제는 이러한 단백질이 무분별하게 늘려 먹는다는 것입니다. 단백질이 필요이상으로 많아지면 어떻게 될까요?

단백질 과다 섭취 시 나타나는 문제

간기능 저하

단백질 과다 섭취 시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배에 가스가 차거나 복통, 속이 더부룩한 증상등이 대표적인 원인입니다.

이런 증상들이 나타나는 이유는 섭취한 단백질이 영양소로 사용되고 남은 암모니아(분해산물)가 간에서 해독되는데, 추가적인 영양소까지 해독을 하느라 간에 무리가 가는 것입니다.

결국 간 기능 저하증과 심하면 간성혼수로 인해 생명까지 위독해질 수 있습니다.

신장 기능 저하

평상시 몸이 잘 붓거나 배뇨장애가 있는 분들도 단백질 섭취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신장도 단백질 분해산물을 걸러낸 뒤 소변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기 떄문인데요.

단백질을 과잉 섭취하게 될 경우 신장 기능이 떨어지고 신장에 독소가 많아져 요독증에 걸릴 수 있고 혈관의 노폐물 과다로 인한 고혈압이나 당뇨가 유발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치며

때문에 나의 몸에 하루 얼만큼의 단백질이 필요한지 대략적으로라도 아시고 단백질음료를 섭취하셔야겠습니다.

돈이되는 정보

“0세,1세 부모님들 지원금 받으세요” – 2023 부모급여 월 70만원, 100만원 대상 확인하기

연령별 정부 지원금 찾는 방법

“이자만 800만원?” – 이 적금의 대상 조건 자격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