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공복에는 자극적이지 않고 가벼운 음식으로 배를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좋고 완전식품으로 불리는 이것은 바로 삶은 계란인데요.
입맛이 없는 노년층에게도 아침밥 공복에 드시면 온몸이 팔팔해질 뿐만 아니라 몸속 염증까지 제거할 수 있는 놀라운 효능이 있습니다.
이 때 보통 계란은 소금을 찍어드시는데요. 앞으로는 소금말고 삶은 계란과 ‘이것’과 함께 드시고 우리몸 염증을 모두 제거해봅시다.
노년층 단백질 부족 현상
우리몸을 구성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바로 ‘단백질’입니다.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기를 보내고 싶으시다면 단백질 섭취부터 신경을 쓰셔야하는데요.
중년이후 근육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는 사실은 모두 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노년층 대부분이 단백질 섭취가 부족한 상태이며, 그 만큼 근육양도 부족하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계란의 효능
계란은 완벽한 단백질 식품이며, 필수 아미노산과 다양한 영양소는 단백질 합성을 촉진시켜 근력을 증가시키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달걀의 비타민A는 피부 손상과 노화를 막아주고, 달걀에 함유된 비호틴 성분은 피부건강은 물론, 모발과 혈당을 조절하는 성분이 있습니다.
특히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오틴이 우리나라 성인 89.5%가 부족한 상황이라고 하니, 그 비오틴 성분을 달걀로 보충하실 수가 있다고 합니다.
계란과 조미김의 조합
✔ 공복에 삶은 달걀 2개와 함께 조미김을 먹으면 그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 별도 소금간 대신 김 100g에는 단백질이 36g이나 들어있기 때문에 귀찮게 소금간을 치지 않고 단백질 함량을 더 늘려 섭취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계란+조미김+감자 조합
✔ 아침에 위에서 소개해드린 계란과 조미김의 조합만으로는 허기가 달래지지 않는다고 하신다면 위 조합에 ‘감자’를 추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계란과 감자를 함께 먹으면 부족한 단백질 보충과 함께 ‘염증제거’ 효과까지 있습니다.
✔ 노년층의 경우 아침 공복에 계란과 조미김, 감자의 조합으로 한 끼를 듯힌다면 속도 편안하고 단백질 섭취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건강정보
✅ 식초, 아무렇게나 드시면 큰일납니다 : 올바른 식초 먹는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