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퀴벌레는 정말 남녀노소 싫어하는 벌레 중 하나입니다. 생김새도 싫은데 번식력은 왜이렇게 좋은지 한 번 알을 깠다 하면 집 뿐만 아니라 건물에 퍼지는 것은 시간문제인데요.
이런 바퀴벌레를 포함하여 벌레들이 우리집에 들어오는 경로가 정해져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제 습해지기 시작하는 날씨에 우리집은 안전한지, 그리고 바퀴벌레 이동 경로를 어떻게하면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을 지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창틀 물구멍
창틀에는 물이 들어차 올랐을 때 물이 빠질 수 있도록 물구멍이 있습니다. 이 물구멍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은 다이소 같은 곳에서 “물구멍 방충망”을 사서 구매하는 것인데요.
이렇게 하면 물도 빠지고 벌레도 유입이 안되는 1석 2조의 효과가 있습니다.
샷시 상단 및 하단
아파트 주택 할 것 없이 창호는 모두 하이샷시(플라스틱)을 사용하는데요. 이런 경우 샷시와 샷시 사이 틈이 발생하여 벌레들이 주로 이동하는 이동통로로 사용됩니다.
특히 밤에보면 저 틈새로 빛이 나와 더욱 더 벌레를 유도하는 역할을 하는 샘입니다.
이에 대해 효과적인 해결 방법은 바로 틈새막이를 끼워넣는 것입니다. 인터넷에 ‘창문 틈새막이’라고 검색하고 구매한 뒤 껴주면 끝 입니다.
보다 완벽하게 차단하고 싶다면, 샷시 틈에 바퀴벌레 약을 놓아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수구
바퀴벌레의 주된 이동 통로인 하수구는 배수구 파이프 내 서식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바퀴벌레는 영상 7도 이상에서 서식하기 때문에 봄철이나 여름철 자주볼 수 있습니다.
하수구는 의외로 간단하게 처리가 가능한데요. 바로 악취 차단 트랩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악취차단은 물론 해충까지 차단해주니 꼭 설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