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은 밥대신 간단하게 빵이나 토스트로 한 끼를 해결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건강을 생각한다면 다른 것을 먹어야겠다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건강과 맛 모두 잡은, 당뇨 환자도 먹어도 전혀 문제없고 다이어트에 오히려 도움이 되는 토스트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바로 그 마법의 토스트 재료와 레시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린두부
마법의 토스트 주인공은 바로 얼린 두부입니다. 두부는 얼려서 토스트로 만들어 먹으면 단백질 함량은 그대로 유지하되 수분이 빠져나오게 되면서 오래 씹을 수 있고 그 만큼 포만감을 느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일반 두부보다 얼린두부에는 약 50% 이상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탈수가 되면서 단백질 조성이 상대적으로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효능
얼린두부 효능으로는 필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고 이 중에서도 연소 작용이 높다는 발린, 류신, 이소류신이 풍부하고 지방을 효율적으로 연소시켜 에너지로 바꾸는 아르기닌도 함유되어 다이어트 효과도 그만입니다.
얼린두부 토스트
그렇다면 이 얼린두부로 토스트를 만들어볼까요? 먼저 두부를 1cm간격으로 썰어 종이 호일 사이에 끼워 얼려줍니다.
먼저 얼린두부를 사용할 때에는 전자레인지에 3분정도 해동모드로 돌려주신 뒤 표면에 묻은 물기를 키친타월로 제거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해동이 되었다면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두부빵을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이후 계란을 잘 풀어 얇게 지단처럼 양쪽에 두부빵을 하나씩 올려줍니다.
이후 두부빵 위에 햄, 치즈, 토마토, 양상추 등을 넣어줍니다. 이때 재료는 본인의 취향껏 넣어주시면 됩니다.
지단을 반으로 접어 앞뒤로 잘 익혀주면 완성입니다.
빵 대신 두부로 건강한 토스트 한끼는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