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파리 올림픽 결승 진출을 목표로 하는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대표팀이, 운명의 라이벌 일본과 맞붙게 됩니다. 아시아축구연맹(AFC)은 23일 카타르 도하에 위치한 윈덤 도하 웨스트 베이에서 2024년 AFC U-23 아시안컵 조 추첨식을 개최했는데요.
한국은 일본, 아랍에미리트(UAE), 중국과 함께 B조에 배치되었습니다. 그럼 대한민국 조편성과 함께 2024 AFC U-23 아시안컵 조편성에 대해 알아봅니다.
2024 카타르 아시안컵
24년 4월 15일부터 5월 3일까지 카타르에서 개최되는 U-23 아시안컵은 내년 7월에 열릴 2024년 파리 올림픽의 최종 아시아 예선을 겸하고 있습니다.
총 16개국이 참가하는 이 대회에서는 각 조별 상위 2팀이 8강에 진출하며, 8강부터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조편성
A조
카타르, 호주, 인도네시아, 요르단
B조
한국, 일본, 중국, 아랍에미리트(UAE)
C조
사우디아라비아,이라크,태국, 타지키스탄
D조
우즈베키스탄, 배트남, 쿠웨이트, 말레이시아
황선홍 감독의 한 마디
추첨 결과에 대해 황선홍 감독은 “16강에 진출한 팀들이 쉽지 않다고 생각했지만, 상대적으로 어려운 조에 속하고 방심할 수 없는 상대들이라고 생각한다.”
“상당히 강한 팀들이지만 우리 팀도 경쟁력이 있으므로 최선을 다할 것이다. 좋은 성적으로 최종 토너먼트에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습니다.
한일전
2년 전 U-23 아시안컵에 참가했던 한국은 8강에서 일본에 패해 준결승 진출조차 하지 못하는 치욕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취임 초반의 어려움을 극복한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국가대표팀은 여러 대회에서 성공을 거두었고, 지난 9월 경상남도 창원에서 열린 U-23 아시안컵 예선에서 1위를 차지하며 결승에 진출한 바 있어 더욱 기대가 되는 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