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AFC U-23 카타르아시안컵 대한민국 조편성

2024년 파리 올림픽 결승 진출을 목표로 하는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대표팀이, 운명의 라이벌 일본과 맞붙게 됩니다. 아시아축구연맹(AFC)은 23일 카타르 도하에 위치한 윈덤 도하 웨스트 베이에서 2024년 AFC U-23 아시안컵 조 추첨식을 개최했는데요.

한국은 일본, 아랍에미리트(UAE), 중국과 함께 B조에 배치되었습니다. 그럼 대한민국 조편성과 함께 2024 AFC U-23 아시안컵 조편성에 대해 알아봅니다.

2024 카타르 아시안컵

24년 4월 15일부터 5월 3일까지 카타르에서 개최되는 U-23 아시안컵은 내년 7월에 열릴 2024년 파리 올림픽의 최종 아시아 예선을 겸하고 있습니다.

총 16개국이 참가하는 이 대회에서는 각 조별 상위 2팀이 8강에 진출하며, 8강부터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조편성

A조

카타르, 호주, 인도네시아, 요르단

B조

한국, 일본, 중국, 아랍에미리트(UAE)

C조

사우디아라비아,이라크,태국, 타지키스탄

D조

우즈베키스탄, 배트남, 쿠웨이트, 말레이시아

황선홍 감독의 한 마디

추첨 결과에 대해 황선홍 감독은 “16강에 진출한 팀들이 쉽지 않다고 생각했지만, 상대적으로 어려운 조에 속하고 방심할 수 없는 상대들이라고 생각한다.”

“상당히 강한 팀들이지만 우리 팀도 경쟁력이 있으므로 최선을 다할 것이다. 좋은 성적으로 최종 토너먼트에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습니다.

한일전

2년 전 U-23 아시안컵에 참가했던 한국은 8강에서 일본에 패해 준결승 진출조차 하지 못하는 치욕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취임 초반의 어려움을 극복한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국가대표팀은 여러 대회에서 성공을 거두었고, 지난 9월 경상남도 창원에서 열린 U-23 아시안컵 예선에서 1위를 차지하며 결승에 진출한 바 있어 더욱 기대가 되는 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