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를 운행하다 보면 후방 카메라가 뿌옇게 발생하여 주차 시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곤 합니다.
이럴 때 연필과 ‘이것’만 있으면 매우 쉽게 해결할 수 있는데요. 그 방법이 무엇인지 아래에서 바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여름철 자동차 에어컨 ‘이렇게’ 트시면 연비절약은 물론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 “내가 지금 과속했나?” – 자동차 속도위반 1분안에 실시간 확인하는 방법
후방 카메라 뿌옇게 되는 이유
후방카메라가 뿌옇게 변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달리는 자동차는 전면 공기와 부딪치고 뒤로 밀려난 공기는 차 뒷면에서 와류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때문에 날아온 먼지 및 아스팔트의 기름때와 같은 이물질이 차 뒷면에 달라 붙게 되는 것입니다.
후방 카메라 복원 준비물 리스트
앞서 살펴보았듯 연필 한 자루와 더 필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콤파운드(폴리워치) 인데요. 콤파운드는 차량의 기스를 제거하기 위한 도구로 유명한데요.
후방카메라 스크래치 및 백화 현상 제거에는 폴리워치가 더 효과가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후방카메라 닦는 방법
안경천을 적당한 크기로 자르거나 접어서 위에 화장솜을 올려주세요.
이때 연필의 지우개가 있는 곳에 천을 씌우고 고무줄로 단단히 묶어주시면 됩니다.
지우개 위에 씌운 천 부분에 콤파운드나 폴리워치를 적당히 묻혀주고 후방카메라 렌즈 부분을 적당한 힘으로 눌러 연마해주면 좋습니다.
만약 백화현상이 너무 심하다면 연필 지워개가 달린 쪽을 잘라서 전동 드라이버에 끼운 뒤 닦아주면 더욱 편리하게 가능합니다.
연마 작업이 끝났다면 카메라에 묻은 약품을 깨끗하게 닦아내면 끝인데요. 마무리로 후방 카메라 유리막에 코팅제까지 발라주면 이후 오염까지 대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