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하남시, 신혼부부 임대주택 대출 이자 지원 사업 실시
2024년부터 경기도 하남시가 신혼부부의 주거 안정을 위해 임대주택 대출 이자 지원 사업을 실시합니다. 자가 주택이 없는 신혼부부를 위해 최대 100만 원까지 임대자금 대출 이자를 지원하는 이 사업에 대해 아래의 순서대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하남시 신혼부부, 월세 자금 대출 이자 지원
하남시는 신혼부부의 월세 대출 이자에 대해 연 1회 최대 1% (월세 보증금의 1.5%)까지, 최대 100만 원을 지원합니다. 지난해 이 사업을 통해 135가구에 지원을 제공한 하남시는 올해 예산 내에서 선정 기준에 따라 우선 순위를 정하여 6월 말까지 150가구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자격 조건 및 지원 대상
하남시에 거주하며 결혼 등록일로부터 7년 이내, 표준 중위 소득의 180% 이하의 소득을 가지고, 하남시 내 전용면적 85m2 이하, 임대 전환 가치 6억 원 이하의 임대주택을 부부 명의로 대출 받은 무주택 신혼부부가 지원 대상입니다. 다음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신혼부부는 이번 사업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하남시에 거주하는 무주택 신혼부부
- 결혼 등록일로부터 7년 이내
- 표준 중위 소득 180% 이하
- 하남시 내 위치한 임대주택이며 전용면적 85m2 이하, 임대 전환 가격 600만 원 이하인 경우 부부 명의로 대출
- 생활 의료 및 주거 혜택 수혜자, 공공임대주택 거주자, 직계존속 또는 비속과의 임대 계약 체결자 등은 제외
신청 방법
하남시 신혼부부 임대주택 대출 이자 지원 신청을 위해서는 4월 1일부터 5월 20일까지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여 하남시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거주지 관할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 임대 계약서, 건강보험 납부 확인서 등 필요한 문서를 제출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