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1318온코칭 학습자 모집 안내 신청방법

경기도, 청소년 교육 격차 해소 위한 ‘1318 온 코칭’ 참여자 모집

경기도가 청소년들의 교육 격차를 줄이고 모든 학생에게 동등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온라인 학습 지원 정책인 ‘1318 온 코칭’ 참여자 모집을 시작합니다.

이번 정책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중학생 또는 동일 연령대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인별 맞춤형 온라인 학습 콘텐츠 및 1:1 온라인 학습 코칭을 제공하는 프로젝트입니다.

1318 온 코칭은?

‘1318 온 코칭’은 13세부터 18세 사이의 청소년을 위한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2024년에는 중학생을 우선 지원 대상으로 하며 향후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총 5기로 나뉘어 진행되며, 각 기수당 800명의 학생을 선발하여 총 4,000명의 학생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코칭 세부사항

학생들은 한국어, 영어, 수학, 과학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한 과목을 선택하여 학습 및 코칭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선발된 학생들은 학습 스타일 진단과 AI 학습 진단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학생 수준에 맞는 EBS 교재와 온라인 강의를 지원받게 됩니다.

온라인 강의는 대학생 학습 코치들이 선별하여 제공하며, 학생이 공부를 잘 하고 있는지, 과제를 잘 완성하고 있는지 등 전반적인 커리큘럼을 지원합니다.

대학생 학습 코치는 별도의 모집 절차와 교육을 통해 선발되며, 우수 학습자 300명에게는 12월에 집중 학습 커리어 성장 캠프 기회도 제공됩니다.

신청방법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1318 온 코칭’ 웹사이트(https://www.1318study.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사회적·경제적으로 어려운 계층(수급자, 촌락 등)의 청소년들을 우선적으로 선발하여 지원할 예정입니다.

온코칭 신청하기

이 프로젝트는 청소년에게 ‘공부할 기회’를 제공하고, 중학생부터 학교 밖 청소년에 이르기까지 포괄적인 지원을 통해 교육 격차를 줄이겠다는 계획입니다.

경기도는 EBS와의 협력을 통해 이 프로젝트가 경기도의 미래 교육 발전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조태훈 평생교육과장은 “현재는 중학생 및 동일 연령대 청소년만 대상으로 하고 있지만, 향후 고등학생까지 프로젝트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