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 ‘2024 경기도 원크리에이터 제작 지원’ 참가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2024년 3월 20일까지 온라인 비디오 크리에이터들의 성장을 돕기 위한 ‘2024 경기도 원크리에이터 제작 지원’ 프로젝트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신청자격
이 프로젝트는 2017년에 시작되어, 경기도에 거주하는 1,000명에서 100,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채널을 가진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경기도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원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해왔으며, ‘잔나 코리아’, ‘복원왕’, ‘딱지’, ‘핏블리’, ‘겨울 서점’ 등 구독자 수 백만을 넘긴 크리에이터들의 성장을 지원해왔습니다.
모집분야
올해는 ‘레디메이드'(편집된 비디오 업로드)와 ‘라이브'(실시간 비디오 전송) 두 가지 카테고리로 나누어 모집한다고 합니다.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총 60팀(레디메이드 40팀, 라이브 20팀)이 선발되며, 세 단계의 공개 경쟁을 통해 다양한 제작 지원금과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 제공됩니다.
지원금액 및 내용
최종 3단계에 진출하면 총 7백만 원의 제작 지원금을 받게 됩니다. 또한 직접적인 제작 지원금 외에도 60팀에게는 전문가 상담, 특강, 크리에이터 간 교류 모임 등의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 제공됩니다. 또한, 심사를 통해 선발된 최종 5개의 우수 크리에이터 팀에게는 수요에 따른 외부 홍보 기회와 같은 특별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경기도 콘텐츠산업과 김귀옥 과장은 “빠르게 성장하는 크리에이터 생태계에서 경기도 내 단독 크리에이터들의 역량을 향상시켜 단독 미디어 시장에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신청방법
경기도 원크리에이터 지원에 관한 정보는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의 사업 공고 섹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이들은 2024년 3월 20일까지 제출 서류를 완성하여 이메일(gcreator@gcon.or.kr)로 제출해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인재개발팀(032-623-8084)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