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추가대출 재대출 방법 알아보기

최근 경기가 안 좋아서 그런지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은 대출받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다보니 급하게 목돈이 필요한데도 불구하고 고금리 대부업체나 사채 같은 사금융권에서만 가능합니다.

하지만 막상 급한 불을 끄고 나면 높은 이자율 때문에 걱정이 태산입니다. 게다가 불법 추심 업체라도 만나게 되면 정신적으로도 큰 고통을 받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이라면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인 햇살론을 이용하여 저금리 대환대출 및 생계자금 마련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햇살론 대출을 미리 받았지만 목돈이 추가로 필요한 경우 추가대출 및 재대출을 받고자 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햇살론 유스나 햇살론 대출을 이미 이용하고 있는 상황에서 추가 대출 가능여부와 햇살론 재대출 대납에 대해 아래의 순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 재대출

햇살론 재대출이란 말 그대로 햇살론 대출을 받은 자가 한 번더 햇살론 대출을 받는 것을 뜻합니다. 이미 햇살론을 받은 상태이기 때문에 추가 보증을 생각하는 경우가 일반적인 경향입니다.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햇살론 생계자금 지원대상에 해당되고, 햇살론 거래 우수자에 해당한다면 긴급생계자금로 햇살론 추가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자격 조건은 아래의 포스트를 참고하면 됩니다.

햇살론 유스 추가대출

결론부터 말하자면 햇살론 유스 추가대출은 가능합니다. 햇살론 유스 총 한도 금액을 초과하지 않은 상태에서 대출 소요기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라면 2번 이상의 추가대출도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햇살론유스는 일반보증의 경우 50만원당 1개월간 대출이 불가하며, 특례보증의 경우 85만원당 1개월간 대출이 불가능하기 떄문에 본인이 대출한 날짜에 대출금액별 대출 제한 기간을 고려하여 추가대출이 가능하다고 말씀드렸던 부분이었습니다.

그렇다면 햇살론15 및 햇살론 대출 상품의 경우 추가대출 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 추가대출 방법 2가지

햇살론 신청과 지급은 비대면으로 가능하고, 온라인으로 모든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추가대출 역시 온라인으로 가능합니다. 추가대출 방법 2가지에 대해 알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재대출

햇살론 추가대출을 하는 방법은 긴급생계자금 대상에 해당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재대출을 받아야합니다. 햇살론은 대출실행 시 보증을 받게 되어있는데, 추가대출의 경우 보증서를 새로 받아야 하므로 기존에 받았던 햇살론 대출 상품을 모두 상환 후 재대출을 받아야 합니다.

상환자금 마련

햇살론 추가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앞서 살펴본 것과 같이 기존에 받았던 햇살론 대출을 상환하고 재대출 형태로 진행해야 하는데, 여기서 모순이 발생합니다. 보통 추가대출을 받고자 하는 경우는 현금이 필요해서인데 기존 대출을 상환해야만 되니 아이러니 한 것입니다. 이럴때는 아래의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금융 상담사 상담

소재지에 위치한 서민금융진흥원 센터 방문 후 금융 상담사와 상담을 통해 진행을 해보는 것이 가장 우선적입니다. 상환할 금액이 크지 않다면 대납이 가능한 방법도 상담사를 통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단기대출

단기대출로 햇살론 대납도 가능하지만 금리가 높은 편이므로 이 역시 금융상담사와 충분한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햇살론 재대출 대납

햇살론은 사업자와 근로자 햇살론으로 나뉜다. 사업자 햇살론 상품의 경우 지역별 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발급하고 절차가 복잡한 경향이라 소요되는 시간도 많이 걸리는 편입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사업자 햇살론 상품은 대납을 하고 재대출이 불가한 상품입니다.

대출 상환 후 재대출

다만 근로자 햇살론의 경우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대상인지 바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대납을 해주는 부분에서 문제의 소지가 없어 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단, 최근 햇살론 재대출 대납을 미끼로 사기를 치는 사기꾼들이 발생하고 있기 떄문에 어떠한 경우에도 돈을 먼저 입금하는 경우는 없어야겠습니다.

햇살론 추가대출 불가능 경우

햇살론 추가대출이 불가능 할 경우 정부지원 서민대출 중 다른 상품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햇살론과 동시에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추가대출 부분을 걱정할 필요가 없고, 대표적인 서민대출인 새희망홀씨 또는 사잇돌2이 해당됩니다.

관련 글

쏠편한 햇살론 유스 모바일 대출 알아보기

농협 햇살론 15 모바일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