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바닥에 ‘이것’ 붙이면 만병통치약입니다” – 아무리 피곤한 사람도 ‘이것’ 발바닥에 붙이면 멀쩡해지는 이유

보통 허리나 어꺠에 통증이 있을 경우 파스를 붙이는 경우가 많다. 그럼 신기하게도 꽤 많이 나아진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이런 파스가 꼭 허리 어깨에 붙이는 것만이 아닌, 발에 붙이면 의외의 많은 효과를 볼 수가 있다고 한다. 만약 집에 굴러다니는 파스가 있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 활용해보면 좋겠다.

1. 다이어트 효과

다이어트

발바닥에 파스를 붙인 것만으로도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 많은 혈관이 모여있는 발바닥을 자극하면 혈액 순환과 근육의 움직임 뿐만 아니라 지방의 연소도 촉진된다고 한다. 우선 갑상선의 경혈을 자극하면서 대사를 촉진하는 호르몬을 분비시켜 체내 지방 연소를 활발하게 한다. 또 신장과 대장의 경혈도 자극해 수분 대사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 또한 변비 해소에도 효과가 있다.

2. 과민성대장증후군 완화

[adsense]

평소 긴장감과 스트레스 때문에 복통과 배변장애를 겪는 현대인들이 많다. 이런 증상은 시도때도 없이 나타나 일상에 불편을 주기도 하는데, 이럴 때 발바닥에 파스를 붙여주면 발바닥을 자극함으로써 스트레스 및 긴장감을 완화해 주고 대장운동의 균형을 회복하여 과민성대장증후군 완화에 도움이 된다.

3. 다리 피로 및 붓기 제거

다리붓기

발바닥에 파스를 붙이고 자면, 다음날 아침에 일어났을 때 한결 가벼워진 것을 느낄 수 있다. 정맥과 림프에 이상이 있거나 장시간 서서 일할 경우 다리가 붓게 되는데 이를 해소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4. 어깨 결림 해소

어깨결림

놀랍게도 발바닥과 전혀 상관 없어 보이는 어깨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는 발바닥에 붙인 파스가 혈액순환를 좋게 하며 딱딱하게 굳었던 어깨 결림도 완화시켜주는 것이다.

5. 비타민 E의 효과

파스에는 비타민 E가 포함되어 있다고 한다. 이 비타민 E는 우리 몸의 세포 노화를 막고 불포화지방산의 과산화 작용이 진전되는 것을 막는 항산화제로 작용한다고 한다. 또한 발바닥에 모여 있던 노폐물과 젖산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는데. 이 때문에 발바닥에 파스를 붙이고 아침에 일어나면 훨씬 개운하다는 느낌을 받게 된다.

6.불면증 해소 효과

불면증

평소에 사회생활의 스트레스와 긴장감으로 인해 불면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런 불면증 증상에는 잠이 잘 들지 않는 경우, 잘 때 여러번 깨는 경우, 아침에 일찍 눈이 떠지는 경우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그런데 이럴 때 발바닥에 파스를 붙이면 잠을 푹 잘 수 있을뿐만 아니라 아침에도 더욱 개운하게 일어날 수 있다고 한다. 파스에 의한 자극이 뇌에 작용하여 심신을 편안하게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