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2023

경제 상황이 좋지 않은 요즘 시기에 직장을 잃거나 무직자에 해당한다면 어떻게 생계를 유지해야 할까요? 무직자도 정부지원을 받아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있습니다.

보통 무직자의 경우 일정한 소득이 없거나 소득이 있어도 4대보험 적용이 안되는 등의 이유로 소득 증빙을 하기 어려워 제도권 금융상품을 이용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2023년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상품을 아래의 순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이란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은 저소득, 저신용자 뿐만 아니라 사회적 취약계층이나 고령층 및 청년층까지도 이용할 수 있는 정부지원 대출을 말합니다.

실질적인 소득이 없는 무직자도 정부지원 금융상품 특성 상 대출 자격조건에 해당하기 때문에 보다 합리적인 금리로 대출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취급은행은 시중 1금융권에서도 취급하고 있으며 한도와 금리는 은행별로 상이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정부지원대출 중 무직자도 자격조건에 해당하는 종류는 햇살론(햇살론 생계자금, 햇살론 유스, 햇살론15), 새희망홀씨, 징검다리론, 미소금융 긴급생계자금 등이 있습니다.

그럼 아래의 순서대로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상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 생계자금

햇살론은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으로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자격조건으로는 연소득 3,500만원이하 또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신용등급 6~10등급인자입니다.

무직자 정부지원대출과 더불어 근로자, 휴직자, 기간직 근로자 모두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햇살론의 종류는 생계자금, 창업자금, 사업운영자금, 긴급생계자금이 있습니다. 생계자금의 경우 6~9%금리로 최대 1,500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햇살론 유스

햇살론 유스는 만 34세 이하의 청년이라면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상환기간도 15년으로 긴 편이라 사회초년생에게 최적화된 상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햇살론 유스의 대한 내용은 햇살론 유스 기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햇살론15

햇살론15는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개인신용평점 하위 20%에 해당하면서 연 소득 4,500만원 이하인 경우 기존 햇살론17이 법정최고금리 인하가 되면서 금리가 2% 낮춰진 상품으로서, 최대 700만원 한도까지 가능하며 성실상환할 경우 매년 최대 2.5%의 금리 인하가 가능한 상품입니다.

새희망홀씨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신용등급 6~10등급에 해당하면서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경우 중금리상품으로 1금융권에서 대출이 가능한 정부지원의 무직자도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금리는 6~10.5%이며, 최대 한도는 3,000만원입니다.

징검다리론

서민 금융상품(햇살론, 미소금융, 바꿔드림론, 새희망홀씨)를 완제하거나 성실상환한 자를 대상으로 지원하는 정부지원 대출 상품으로 대출 기간은 최장 5년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미소금융 긴급생계자금

미소금융 역시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상품으로서 저신용자 및 저소득자를 위한 상품입니다.

무직자 3000만원 대출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상품 외에도 추가 무직자 3000만원 대출을 찾고 계신다면 아래의 내용을 주목해주시면 좋습니다.

보통 소득이 작거나 소득 증빙이 힘든 무직자의 경우 소액대출 상품을 주로 알아보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무직자도 3000만원까지 대출을 받아볼 수 있는 상품이 있습니다.

주로 1금융권보다는 2금융권 상품이 많은데요. ok저축은행이나 롯데캐피탈 등이 그 상품입니다.

ok 저축은행 마이너스 ok론

  • 대출 자격 : NICE 신용평점 351점 이상
  • 대출 한도 : 최대 5,000만원
  • 대출 금리 : 17.7%~
  • 대출 기간 : 1년~5년

무직자 1000만원 대출부터 무직자 3000만원 대출이 가능한 상품 첫 번째는 바로 오케이 저축은행의 마이너스 오케이론입니다. 대출금리는 높은편에 속하지만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어 조기상환을 할 계획으로 접근하면 좋은 상품입니다.

롯데캐피탈 엘론

  • 대출 자격 : 신용카드 실적이 있는 고객
  • 대출 한도 : 최대 6,000만원
  • 대출 금리 : 7.1%~
  • 대출 기간 : 1년~6년

신용카드 실적이 있는 고객이라면 롯데캐피탈 엘론 대출자격조건에 해당하여 최대 6,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실적이 있다는 것은 연체가 없다는 조건도 같이 붙기 때문에 연체가 없어야겠습니다.

관련 글

신한 쏠편한 햇살론 유스 신청자격 조건

농협햇살론15 모바일신청

정부지원 무보증 서민대출 2023

Leave a Comment